저도 아직 달성하지 못한 금액이에요.
스토어 가입은 11월에 했고
사업자등록증신청, 통신판매업신청 등등등
실제 물건 등업한 건 11월 말~ 12월 초인 것 같고
1일 1 등록을 한 일주일쯤 하다가
이게 정말 돈이 되나 싶어서 안 하다가
유튜브 보면 다들 잘하는데 난 왜 안되지? 하고 등록하다가
나라도 내 쇼핑몰에선 물건 안 사겠다 싶어서 안 하다가...
귀가 팔랑팔랑하여 사실한 것도 안 한 것도 아닌 상태입니다.
이런 와중에 유튜브에서 이렇게 하면 월 100만 원 번다... 는 유튜브를 보고
노트에 정리한 것을 티스토리에 옮겨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시작만 해도 상위 10%라더니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이 말이 왠지 맞을 것 같고
그 10%중에 포기하지 않고 운영하는 사람이 3~5%쯤 된다더니
그 말도 정말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최종에는 내가 저 3~5%에 들어가 있기를 바라면서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키워드의 종류
1. 메인키워드
- 파워링크 등록 시 단가가 비쌈
- 노트북, 컴퓨터처럼 메인이 될 수 있는 키워드로 예상했던 것처럼 단가가 비쌉니다.
2. 세부키워드
- 메인키워드보다는 당연히 단가가 낮으며
세부키워드로 검색해서 들어온 경우 구입 확률이 좀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노트북 등의 키워드
세부 키워드 찾는 방법
1. 네이버 검색광고(키워드 도구) 다운로드
→ 필요 없는 것을 제외하고 모두 엑셀에 키워드 입력
→ 가정/생활 업종에 등록된 전체의 키워드가 검색되며
업종을 눌러보면 나오는 카테고리들의 키워드 검색 가능
네이버 광고
manage.searchad.naver.com
2. 연관검색어 엑셀에 정리
→ 연관검색어를 정리하여 그중 많은 항목을 골라 파워링크에 넣어 광고 진행
3. 자동완성 검색어
→ 엑셀에 정리하여 파워링크에 넣기
→ 키워드를 넣고 ㄱ ~ ㅎ까지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 확인 가능
→이들 중 일부를 선택하여 파워링크 광고진행
※ 키워드 조합 방법
→ 마피아넷 사이트를 활용하여 키워드 조합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기 - 마피아넷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기
www.ma-pia.net
광고 등록 진행
1. 네이버 광고 진행
- 광고비를 검토하여 위 5개 유형 중에 하나를 선택해 광고 진행
※ 단가 검토하여 너무 비싼 키워드는 광고 제외하고 싼 키워드를 많이 등록
※ 지켜보다 보면 제품 마진보다 광고비가 더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음
이런 경우 광고를 삭제하거나 광고비가 작은 세부키워드를 발굴하여 진행
→ 파워링크에 최대한 많이 들어올 수 있게 세부페이지, 홍보문구 제작 필요
2. 블로그 홍보
내가 판매하려는 물건의 키워드를 검색하여 상위에 있는 블로거에게 광고 가능여부 연락
1. 물건을 제공하고 무료로 홍보가 가능한지
2. 홍보비를 받는지
3. 그 외 조건이 있는지 등
해당 블로거와 직접 연락하여 협상을 하고 진행해야 함
맺음말
내가 유튜브를 보면서 얻은 결론은
매출 레벨업을 하려면 광고가 필요하다.
광고 없이 1000만 원의 매출을 올리고 20~30%인 200~300만 원을 버는 것보다
광고비를 약 50~100만 원 정도 지출하여
20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면 20~30%인 400~600만 원을 벌게 되고
광고비를 차감하더라도 300 ~ 500을 벌게 되니
(매출이 더 늘어난다면 더 큰 마진을 가져갈 수 있음)
광고를 하는 것이 맞다! 는 의견이 다수였다.
광고를 한다고 무조건 매출이 올라간다고 보장할 수는 없지만
광고를 진행하면서 광고비 대비 매출을
검토하고 수정하고 보완하는 경험치를 쌓는다면
결국은 광고를 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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