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소싱 방법_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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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소싱 방법_스마트스토어

by 쥬디33 2022. 1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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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인사이트 활용 방법

 

1. 네이버 데이타랩 접속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의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검색어 이력, 쇼핑 카테고리별 검색 트렌드 제공

datalab.naver.com

    1) 쇼핑 인사이트 클릭

    2) 판매하고자 하는 카테고리에 들어간 후 인기 검색어 확인

    3) 인기 검색어를 훑어보고 내가 팔만한 제품이 있는지 확인

    4) 판매 카테고리를 결정하지 못했다면 어떤 카테고리를 판매할지 둘러보기

    5) 키워드를 검증하면서 키워드 뽑아내기

        ※ 키워드를 얼마나 찾아내느냐가 내 매출을 결정 → 최대한 많이 찾고 검색해봐야 함

    - 

 

 

 

1) 데이타랩의 쇼핑 인사이트 클릭

 

2) 판매 카테고리의 인기 검색어 확인

     - 정원/원예용품 → 미니 비닐하우스를 검증해보기로 함

 


2. 아이템 스카우트 사이트에서 검색

 

 

 

아이템스카우트 - 스마트스토어 및 이커머스 셀러 키워드 분석 툴

감으로만 제품을 찾으셨나요? 이제는 감에 데이터를 더해 성공만 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itemscout.io

 

- 미니비닐하우스 검색

 

- 아래와 같이 상품수, 한 달 검색 수, 경쟁 강도 확인 가능

   ※ 상품수가 많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 중요한 것은 셀러들이 실제로 몇 건을 팔고 있는지 이다.

       상품수가 많아도 실제 판매 건수가 적다면 네이버 쇼핑 1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다.(1~5만 상품수는 의미 없다고 봄)

 

 


3. 네이버 쇼핑에서 다른 사람들이 얼마나 팔고 있는지 확인

    - 네이버 쇼핑에 들어가서 가장 상위에 팔고 있는 상품에 들어감(광고상품 제외)

 

  - 상품의 평균 배송기간 확인

      ※ 전체 배송건수 / 7 = 하루 판매량 확인 가능

          (16+18+2) / 7 = 5.14(하루에 약 5개 판매됨)

    

- 중간쯤 다른 사이트에 들어가서 판매 건수 확인

  ※ 11 / 7 = 1.57 (하루에 약 1.5개 판매됨)

 

 

▶ 하루에 2개 팔면 1페이지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예상 가능

 

 

- 네이버 인사이트에서 검색할때 브랜드 키워드는 제외하고 검색

- 카탈로그가 많이 묶여 있는 제품도 피하는 것이 좋음

- 리뷰가 전혀 없고 팔리지 않는 제품은 손대지 말 것

- 쇼핑 인사이트로 키워드 검색시 50~100위의 키워드도 찾아보기

 


 

4. 블랙 키위 사이트에 키워드 검색하여 연간 트렌드 파악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내 관심 키워드가 언제 가장 많이 검색되고, 어떤 성향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 1년 그래프가 하향 추세이면 거의 선택하지 않으나 하향 추세라도 팔리는 정도가 세다면 선택하기도 함

 

 


◆ 각종 쇼핑몰에서 찾는 방법(텐바이텐, 교보 핫트랙스, 리빙픽 등)

 

- 편광 선글라스, 소가죽벨트 - 이런 것들이 다 키워드가 될 수 있음

- 키워드를 찾은 후 위의 절차를 그대로 다시 시행

※ 키워드를 많이 찾아보고 많이 발견할수록 돈이 됩니다.

 


◆ 오프라인에서 찾는 방법(백화점, 약국 등)

- 키워드가 될 만한 제품들의 사진 및 상세정보 사진 촬영

  → 집에 와서 제조사에 전화하여 제품을 사입하거나 위탁 판매함 

  인터넷에서 판매한 제품도 제조사를 직접 찾아봄

  ※ 제조사에서 직접 받으면 마진을 최소 30~50% 확보 가능 

 

 

★ 자료 출처

- 김서한의 성공을 부르는 공식(유튜브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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